▲ 냉동공조 포털사이트를 표방하고 있는 냉동공조 전문 쇼핑몰인 ‘콜드체인’ 홈페이지
냉동공조 포털사이트를 표방하고 있는 아이데카(대표 한홍석 www.coldchain.net)는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무역 및 기술 컨설팅회사로 해외 제조사와의 직수입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는 OFFER 및 STOCK SALE 전문회사다. 또 냉동공조 전문 쇼핑몰인 콜드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에어컨 용접시 질소 블로잉 작업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산화방지제 ‘스스토레’를 독점수입하고 있다.

배관 용접시 발생하는 산화막은 압축기 고장의 주요원인으로 질소블로잉을 통해 산화막이 발생하지 않도록 용접을 하는 것이 관건이나 최근 GHP 시장을 보면 시공단가와 공사기간 단축을 위해 일부 현장에서는 질소블로잉 작업을 취소하거나 형식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홍석 사장은 “산화막 발생은 제품의 성능을 저하시키고 소비자 크레임을 발생하게 해 궁극적으로는 GHP라는 제품에 대한 신뢰성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스스토레를 사용할 경우 스프레이방식이라 작업하는데 간편해 시공효율성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스스토레는 이미 95년부터 일본에서 1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배관 용접시 보편화된 제품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냉동공조업체인 다이킨, 미츠비시, 히타치, 산요, 얀마 등의 주요 냉동공조배관 설비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1개의 제품으로 500개소를 용접할 수 있고 R22 등 구냉매용과 R407C 등 신냉매용 두 종류가 있다.

아이데카는 콤프레샤, 콘덴서, 콘덴싱 유니트, 유니트 쿨러, 냉동사이클 부품 등 냉동공조 주요부품을 취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