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새롭게 출발한 케이에프엔지에스(주)(舊 태인정공)의 영업·마케팅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주목된다.

도시가스 지구정압기 전문제조 업체인 케이에프엔지에스(대표 김태홍)는 지난해 12월 세계적인 정압기 메이커인 Fisher사와 Licensed Company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Fisher사의 차세대 기술인 RegFlo™시리즈 등 도시가스 정압기시스템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현재는 수도권 1개사, 지방 2개사 정도가 Fisher사의 정압기시스템을 현장 설치 운영중이며 몇 개사가 현장 검증작업을 하고 있는 등 시장에서 서서히 호응을 얻고 있다.

Fisher사의 RegFlo™의 주요 기능은 유량과 압력 데이터의 저장과 획득. 가스 유량 감시를 통해 얻은 데이터는 가스 부하량 예상, 시스템의 균형적인 운전과 설계, 배관 투자비 산출, 비사용시스템 용량 기록, 사용량 체크 등 다양한 용도와 연계할 수 있다.

또한 RegFlo™가 장착된 각각의 지역정압기로부터 컴퓨터 링크나 내부 네트워크를 통해 가스 유량에 대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전형적인 전자식 자기압력계보다 작고 단순한 디자인으로 돼 있으며 최대 3개의 압력 센서의 옵션이 갖춰진 업그레이드된 모듈 방식이다. RegFlo™의 정보는 배관망 분석 소프트웨어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김태홍 사장은 “앞으로도 보다 경제적인 가스공급을 위한 지능화된 도시가스정압기 시스템 등 선진기술을 보급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