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가스안전공사에 접수된 진정, 청원, 질의 등 민원이 무려 1,861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관련업무로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자원위 요구자료에 따르면 가스안전공사에 2000년부터 최근까지 공사에 접수된 민원은 총 1,861건이었으며 2000년 544건에서 2001년 423건, 2002년 381건, 2003년 311건, 2004년 현재 202건 등 매해 다소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집계됐다.

일반 질의가 1,089건으로 전체 민원사항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이밖에 기술검토 관련사항이 388건, 안전성향상계획 136건, 안전관리규정 116건, 가스안전영향평가 103건, 진정 16건, 자금대출추천 12건, 건의 1건 등의 순이었다.

이는 대체적으로 현업 부서에 대한 일반인이나 업계의 질의로 이로 인해 공사는 적지 않은 시간을 소요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기술적인 분야에 대한 질의나 관련업무에 대한 질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최근 공사는 관련 질의나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는 등으로 유사 민원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일반질의나 관련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질의가 대폭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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