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을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우리나라 가스산업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가스 가족 여러분 가정마다 기쁨과 건강과 행복이 넘치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21세기는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져 그야말로 사회가 생각하는 속도이상으로 변하는 격동의 시대가 되고 있으며, 사회 모든 분야의 변화와 욕구가 더욱 더 다양하게 표출되고 특히 가스분야에서는 생활의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가스기술과 안전예방활동은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해는 한국가스기술사회 발전의 도약기로서 제도적측면, 활성화측면 및 운영적측면으로 기술사회 발전방안 로드맵을 제시하고 가스시설의 내진설계 이론 및 수행절차를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지역 가스기술사의 활동을 활성화 하기위한 영남지회를 개소하는 등 회원상호간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가스발전에 기여하고자 정성과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금년은 한국가스기술사회 창립 6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한국가스기술사회는 금년에도 지속적인 기술력향상에 노력하고 타 기술사회와의 교류확대를 통하여 가스산업발전에 최고의 가스전문기술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져 노력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가스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며 가스산업신문 애독자 여러분께서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