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에너지관련 종사자와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올해의 에너지절약 정책방향과 각종 지원시책을 설명하는 ‘2005년도 에너지절약시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속되고 있는 고유가와 오는 2월 16일 발효를 앞두고 있는 교토의정서에 대응한 에너지절약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마련된 이날 종합설명회에서는 정부의 에너지절약 및 이용효율향상(‘05~’07) 종합대책, 기후변화협약 대응전략 및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지원, 고효율기기 장려금 지원제도 및 소형열병합발전 보급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에너지관리공단에서 핵심민원업무를 대상으로 금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지능형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열사용기자재검사,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융자, 효율관리기자재등록 업무 관련 종사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지자체와 지역산업체에 대한 에너지절약 정책정보를 충분히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되고 앞으로 지역중심의 에너지절약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설명회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방법 등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