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동양매직이 실시하고 독도사랑 캠페인 문안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영유권 주장에 전국민이 분노하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부터 독도 지키기에 팔을 걷어 캠페인을 진행한 회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996년 '누가 독도를 뒤집는가?'라는 슬로건으로 독도사랑 캠페인을 몸소 실천했던 회사는 바로 동양매직(대표 염용운 www.magic.co.kr). 이 회사는 당시 '독도 가스레인지'를 개발해 판매 수입금의 일부를 독도 후원기금으로 기부했었다.

동양매직은 그 당시로부터 10년이 지난 지금도 독도사랑 캠페인을 통해 변함없는 독도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고객들이 독도를 좀더 가깝게 느끼고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독도 야생화 꽃씨 전달과 함께 독도관련 설문, 독도 기금조성 등의 다양한 독도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동양매직은 고객들이 집에서 직접 아이들과 함께 독도에서 자라나는 꽃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독도 야생화인 '술패랭이꽃' 씨앗을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등의 동양매직 코너를 방문하는 고객 10만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제품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경재단을 통해 독도 생태보전기금으로 기부하는 기부 캠페인도 병행한다.

동양매직은 또한 자사 홈페이지(www.magic.co.kr)에서 독도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매직몰 적립금 1,000원을 제공하고 20명을 추첨,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은 내달 6일이다.

동양매직은 창사이래 20년 동안 주방가전 분야에서 우리기술, 우리자본으로 대한민국 주방의 역사를 써왔다. '우리의 식문화는 토종기업인 동양매직이 책임진다'는 일념으로 가스오븐레인지,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우리 식생활과 밀접한 제품들을 생산, 제조,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