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가스 및 LPG 저장탱크 잔량관리시스템 공급업체인 토비야오토메이션코리아가 지난 10일 성남에서 개업식을 가졌다.

△ 회사를 소개한다면

토비야오토메이션코리아는 원격조정 솔루션을 개발하는 인도의 IT기업, Tovya Automation Pvt. Ltd의 한국 관계회사로 지난 2003년 설립됐다.

이후 토비야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도의 최첨단 기술로 완성된 Data Pump System을 도입해 기업의 제고 및 물류관리를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지난 2003년 6월 프렉스에어코리아에 Data Pump Demo Unit를 시범설치해 운영중에 있다. 또 같은해 7월에는 대성산업가스에도 Data Pump Demo Unit를 시범설치 운영 중에 있다.

△ 지난 10일 개업식을 가졌는데

토비야는 지난 10일 성남에서 각계 협력업체(SKT, 이숍전자, 그로웰텔레콤 등) 및 LPG회사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Data Pump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설명회를 통해 LPG 관계자들이 우리 회사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자사의 제품에 대한 고객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 주요 사업분야는

초정밀가스 무선원격검침 및 LPG 무선원격검침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우리 회사는 산업용가스 및 LPG 탱크로리에 자사의 Data Pump를 설치해서 인터넷을 이용, 전국의 모든 탱크로리의 재고량을 실시간으로 원격검침하고 있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우리 회사의 제품은 태양전지판(쏠라판넬)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공사, 전기비용 등이 발생하지 않으며 정전과 상관없이 365일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폭발 방지용 박스를 사용해 폭발에 대한 위험이 없을 뿐만 아니라 가스재고 관리에 있어 100%의 정확성과 인건비 절감이라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올해 사업계획은

올해 우리 회사는 원격무선원격검침기(Data Pump)를 본격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며 Data Pump관련 폭발방지박스에 대한 마지막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약력

1970 ~ 대구 계성 고등학교 졸업

1975 ~ 경희대 경영학과 졸업

1977 ~ 경희대 대학원 세무학 졸업

1977 ~ 1980 쌍용정유 근무

1981 ~ 1993 PRAXAIR KOREA근무

1994 ~ 현재 J.C GAS 대표 이사

2003 ~ 현재 토비야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이사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