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론원사 PU는 효성 발전의 근간이 된 사업으로 매년 고도성장을 이룩해 현재 생산량에서 한국최대, 세계 4위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메이커다.

또한 C/V 공법에서 한단계 발전된 FDY 와 Spin Draw, POY 등 최첨단 혁신공정을 채택해 공정 및 생산 기술면에서도 화섬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나일론 원사 부분에서는 화섬부문 ISO 9001인증(1997), OEKOTEX 100 인증(2001)을 획득했다.

폴리에스터 원사는 하루 600톤의 원사를 생산하는 국내 최대의 폴리에스터 원사 메이커로 일반 의료용 원사부터 고기능성 특수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폴리에스터 원사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고기능성 차별화 제품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최고 수준의 제품 공급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노력해 온 결과 기존의 제품에 새로운 특성을 부여한 고신축사, 제전사, 난연사, 복합사 등 첨단 고부가가치 신합섬을 개발하고 있으며 원료 투입에서 포장에 이르기까지 생산공정의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타이어 보강재는 1968년 한국 최초로 나이론 타이어코드를 생산한 이래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세계 최대의 타이어코드 생산업체로 부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