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송정동 녹산산업단지에 위치한 고압가스 특정설비 제조업체인 (주)유엔에스(대표 노지형·전영철)가 국내 최초로 고압가스혼합기(GAS MIXER)를 개발하는 등 신제품 개발과 기술력 발전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잇다.

유엔에스는 2004년 4월 부산 녹산공단에 대지 700평, 건평 500평 규모의 공장을 신축해 수입중심의 고가 제품을 국산화해 외화절감에 도움을 주었을 뿐 아니라 장비와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련기업의 어려움을 해소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고객서비스를 실현해 기업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복리증진에도 힘써 좋은 환경과 미래가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유엔에스의 노지형 사장은 프렉스에어코리아에서 고압가스영업, 품질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말해 주듯 영업과 품질관리 등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해 고품질의 제품을 거래체에 공급하는 것을 최우선의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한 고압가스혼합기(GAS MIXER)는 고압가스(산소, 질소, 특수가스, 혼합가스)의 정확한 공급과 분석을 위한 측정장비로 제작됐으며 혼합가스의 연속적인 분석이 가능하고 일정한 용량범위 내에서는 유량제한이 없지만 현재 0∼60, 100, 150N㎥/h 용량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유엔에스에서 개발한 가스혼합기는 자동차부품, 조선, 특수합금 용접, 열처리, 레이저 절단 등 전 산업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저압용에서 고압용 초저온 탱크까지 다양하게 설치되는 초저온 복합 레규레이터(제품명 U&S-REBH-UW20, 25)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몸체와 커버부분은 동(銅)으로 제조됐으며 배관연결부는 Union 용접, 최대 사용압력은 40kg/㎠, 최고 사용온도는 -195.5~74℃로 내부 유지분을 제거해 산소 초저온 탱크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유엔에스의 주요 생산품으로는 고압가스혼합기, 기화기, 레벨게이지, 안전변, 초저온 밸브, 조정기 등과 함께 산업체의 고압가스 설비공사 및 인허가 업무대행, 고압가스기기수입 등에 이르기는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