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노페스트’ 방문객들이 트롬 트윈워시를 체험하고 있다.
‘LG 이노페스트’ 방문객들이 트롬 트윈워시를 체험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AI) ‘씽큐(ThinQ)’를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8일부터 이틀간 프랑스 깐느에 있는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 es Festivals)에서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진행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LG 씽큐 존’을 구성해 독자 개발한 AI 플랫폼 ‘딥씽큐’를 비롯해 외부의 다양한 AI기술을 탑재한 가전을 공개하며 AI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널리 알렸다.

LG전자는 ‘LG 씽큐 존’에 거실, 세탁실, 주방 등의 생활 공간을 연출하고 AI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전시해 방문객들이 AI 제품들과 함께 하는 일상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올레드 TV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하고 세탁실에세는 트윈워시를 비롯해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가전들이 서로 연동하면서 효과적으로 의류를 관리한다. 주방에서는 냉장고가 내부에 있는 재료를 파악해 요리를 추천하고 오븐이 요리에 적합한 조리 기능을 자동 선택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트롬 트윈워시, 트롬 건조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올레드 TV 등 올해 유럽에 판매할 프리미엄 제품들을 전시했다. 또 고효율, 고성능, 저소음 등에 탁월한 인버터 기술도 집중적으로 알렸다.

LG전자 유럽지역대표인 나영배 부사장은 “AI 가전을 앞세워 까다로운 유럽 프리미엄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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