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진경남 기자] 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장봉재)는 정부의 수소전기차 및 수소충전소 보급 정책에 발맞추고 부지선정과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비 절감에 탁월한 복합충전소 보급 확대를 위해 지역별 순회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지역별 순회 사업 설명회는 주요 지역을 권역별로 나눠 지역별 수소충전소 보급 공무원과 복합충전소에 관심이 많은 LPG,CNG,주유소 대표자 그리고 수소충전소 구축 관련 협회 회원사와의 긴밀한 협업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설명회다.

먼저 서울, 경기, 인천, 강원권역은 오는 26일 오후 2시 KTX 광명역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주제는 on-site 개질형 수소충전소 기술 소개 제목으로 (주)제이엔케이히터, 캐나다 수소충전소 기술 소개 제목으로 바스텍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복합충전소 보급사업 소개 제목으로 한국수소산업협회, 수소안전 및 수소충전소 기술 소개 제목으로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그리고 참여한 지자체별로 수소충전소보급계획을 간략히 소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 울산, 경남권역은 28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22호 회의실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주제는 국내 패키지 수소충전소 기술 소개 제목으로 광신기계공업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국내 복합충전소 보급사업 소개 제목으로 한국수소산업협회, 수소안전 및 수소충전소 기술 소개 제목으로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그리고 참여한 지자체별로 수소충전소보급계획을 간략히 소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소협회는 추후 대구, 경북, 대전, 충남, 충북권과 광주, 전남, 전북권은 추후 세부 일정 및 장소가 확정되는 대로 공지할 계획이다.

수소협회의 관계자는 “이번 복합충전소 보급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사업 설명회를 통해 기존 LPG, CNG, 주유소 업체에서 많이 참여해 수소충전소 보급 사업 참여에 대한 의사 표명과 참여로 이어져 국내 복합충전소(LPG,CNG,주유소+수소) 보급 확대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