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NCB760.
경동나비엔 NCB760.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경동나비엔이 ‘구글 홈’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보일러를 제어하는 스마트 난방을 구현한다.  

경동나비엔은 NCB760 등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 제품을 오는 18일 국내에 출시되는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와 연동해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는 인공지능(AI)의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 인식 스피커로 사용자가 집 안에서 구글 검색과 음악 감상, 일상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각각 2016년 10월, 2017년 10월에 출시됐다. 구글 홈 미니가 출시된 지난 2017년 10월부터 12월까지는 초당 1대 이상의 구글 홈 기기가 판매되는 등 전세계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기존에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사용이 가능했으나 국내 출시되는 오는 18일부터는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구글과 협력을 통해 연동서비스를 지원함에 따라 집안의 난방을 책임지는 보일러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홈을 이용하면 난방이나 온수 온도 조절 등 보일러의 기능을 음성을 통해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기존에 나비엔 스마트 톡 어플을 통해 원격제어가 가능했던 보일러 제품들은 모두 구글 홈을 통한 연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구글 홈을 통한 보일러 원격제어 연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구글 홈과의 연동서비스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