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혁신성과 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서부발전, 혁신성과 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과 향상 BP 경진대회 개최
BP 경진대회 참자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P 경진대회 참자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국민과의 소통·참여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추진해온 혁신과제 성과의 대내외 공유·확산을 위한 ‘2018년 혁신성과 향상 BP 경진대회’를 지난 7일 본사에서 개최했다.
 
본사 및 사업소에서 접수된 혁신활동 우수사례 39건 중 사전 서류심사로 선정된 총 14건의 대표 우수사례들에 대한 발표 및 심사가 이뤄졌으며 사내방송을 통한 실시간 중계로 전직원들이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내외 소통, 협업 실적 등의 평가항목 비중을 강화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활동 성과에 중점을 두고 실질적 수혜자인 국민들의 체감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시민 8명을 심사에 참여시켰다.
 
올 한 해 서부발전은 국민의 니즈를 파악해 회사정책에 연계하고 그 혜택을 국민에게 되돌리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혁신활동을 추진해 왔다.

공공서비스분야 우수사례로 ‘관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 선정됐다. 이 사례는 장애인, 자활대상자로 구성된 공기업 최초의 사회적협동조합 일자리 창출 모델로서 친환경 세차장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9년도까지 2,3호점을 추가 오픈을 통해 신규 일자리 32개를 창출할 예정이다.

또한 조직역량분야 우수사례로 ‘연료수급·제고관리 혁신으로 예산절감 및 일자리 창출’이 선정됐다. 이 사례는 발전소 미활용 불용탄을 활용한 자원순환소재 개발을 통해 137억원의 예산절감을 했으며 사내 벤처 1호 선정을 통해 향후 3년간 40명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

이어 사업관리분야 우수사례로 ‘소통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 적용으로 김포 열병합발전사업 성공적 개발’이 선정됐다. 이 사례는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주민 수용성 제고로 연간 5,000억원의 신규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권을 확보했다.

향후에도 서부발전은 공익,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의 소통·참여를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사례를 적극 발굴해 경영성과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