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가운데)이 김장담그기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좌 3번째)이 김장담그기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26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성남시 내 저소득·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2018년 사랑나눔 김장행사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창화 사장 및 김광석 노조위원장을 포함한 7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약 1,260여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갔으며 김장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가정에 지급되거나 복지관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식사 반찬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사랑나눔 김장행사는 한난 임직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직접 김치를 담그는 것은 물론 김장행사에 필요한 비용 전액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이다.

한난은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희망·나눔·녹색 에너지를 사회공헌 3대 핵심가치로 선정해 매년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난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나눔문화 확산과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2004년 한난 전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모임인 행복나눔단은 매달 직원들의 급여에서 기부한 일정금액과 기부 금액만큼 회사예산을 매칭한 행복나눔기금으로 노인, 청소년, 다문화가족, 장애인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14년째 시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