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소비자의날 공공기관 최초 ‘국무총리 표창’
석유관리원, 소비자의날 공공기관 최초 ‘국무총리 표창’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8.12.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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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석유 피해 구제 지원 등 소비자 권익보호 기여 공로 인정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 권익보호를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김동길 석유관리원 사업이사(우 2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 권익보호를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김동길 석유관리원 사업이사(우 2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지난 1일 서울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열린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석유관리원은 단 2곳만 선정하는 단체부분에서 국무총리 표창 유공자로 선정된 것으로 공공기관 중 최초 수상이다.

소비자의 날인 3일은 소비자의 권익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해 매년 소비자의 날에 소비자 권익 향상에 노력한 개인 및 단계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석유관리원은 △국민 편익을 고려한 소비자 신고제도 운영 △이동시험실차량을 이용한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상설 운영(기재부 주관 국민접점 우수 혁신사례 선정) △가짜석유로 인한 소비자 피해 구제 지원 △정비업소 연계 연료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소비자감시단 교육을 통한 소비자 보호활동 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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