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가 12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가스보일러부문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가 12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가스보일러부문 1위에 선정됐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12년 연속 가스보일러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사용자의 생활편의성은 높이고 난방비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차별화된 난방 솔루션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 주요 조사 항목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귀뚜라미는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기가지니(GiGA Genie)를 이용한 ‘보일러 음성인식 제어 서비스’를 출시하며 그동안 에너지절감과 친환경 기술을 강조해 온 국내 보일러시장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이번 평가에서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귀뚜라미는 보일러와 지진감지기, 가스누출탐지기, 분배기, 각방제어기를 한 세트로 구성한 ‘귀뚜라미보일러 세트’를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세트상품은 단품으로 설치할 때보다 성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더욱 안전하고 고장 걱정 없이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각 구성품 개별 구매와 비교해 가격이 저렴하고 시공도 간편하며 사후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귀뚜라미는 사회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해소를 위해 국내 가스보일러시장의 30%를 차지하는 친환경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물론 70%를 차지하는 일반 가스보일러에도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저녹스 1등급 제품군을 확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12년 동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귀뚜라미 임직원들의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헌신과 고객의 흔들림 없는 믿음과 지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며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