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넛 탱크’ 기술 탑재로 기존 LPG차량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말끔히 해소한 SM7 LPe 프리미엄 모델.
‘도넛 탱크’ 기술 탑재로 기존 LPG차량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말끔히 해소한 SM7 LPe 프리미엄 모델.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연료사용제한이 전면 폐지되고 일반인들도 26일부터 LPG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가 SM6 2.0 LPe와 SM7 2.0 LPe 등 LPG모델 일반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일반판매용 SM6 2.0 LPe는 SE, LE, RE 등 3종으로 SE 트림은 2,477만8,350원, LE 트림은 2,681만7,075원, RE 트림은 2,911만7,175원이다. 

동일 배기량의 가솔린 모델 GDe대비 트림에 따라 약 130만원~150만원가량 낮은 가격대다. 

SM7 2.0 LPe는 단일 트림으로 판매하며 일반판매 가격은 2,535만3,375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SM6 LPe와 SM7 LPe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기술특허 및 상표권을 모두 소유하고 있는 ‘도넛 탱크’ 기술 탑재로 기존 LPG차량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도넛 탱크’는 트렁크 바닥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LPG용기를 배치함으로써 일반적인 LPG 탱크대비 40%, 가솔린 차량의 85% 수준까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도넛 탱크’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춰 안정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승차감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SM6 2.0 LPe는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을 제공한다. 

패밀리룩인 C자 모양 주간주행등과 아메시스트 블랙 등 독보적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외관 스타일, 나파가죽 적용 퀼팅 가죽시트와 역시 퀼팅가죽을 적용한 대시보드 및 도어트림, 항공기형 헤드레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고급 편의사양 역시 기존 가솔린 모델과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구성했다. 

기본 모델인 SE 트림부터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운전석 파워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하이패스시스템, 전자식룸미러,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차음·열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스마트키, 매직트렁크 등과 같은 편의사양을 차별 없이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인 RE 트림 역시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LED 전방 안개등, 운전석·동승석 파워 및 통풍시트,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사각지대 및 전방·측방 경보 시스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으며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S-링크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SM6 2.0 LPe는 2.0ℓ LPG액상 분사방식 엔진과 일본 자트코사에서 공급하는 엑스트로닉 CVT(무단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m의 힘을 내며 복합연비는 9.0~9.3㎞/ℓ다.

또한 SM7 2.0 LPe는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이지파킹, 샤크 안테나, 18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 LED 주간주행등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프리미엄 가죽시트로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운전 편의기능을 탑재해 탁월한 가성비를 제공한다. 

2.0ℓ LPG 액상 분사방식 엔진과 일본 자트코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m의 힘을 내며, 복합연비는 8.6㎞/ℓ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상무는 “규제 완화로 LPG차량시장이 일반고객들로까지 확대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LPG차량에 대한 다양한 니즈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도넛 탱크’ 기술이 장착된 LPG모델로 편의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승차감까지 차별화된 기술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도넛 탱크를 탑재한 QM6 LPG모델을 개발 중이다. 

QM6 LPG모델은 LPG차량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경제적인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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