켑코에너지솔루션, AI기반 에너지효율화사업 강화
켑코에너지솔루션, AI기반 에너지효율화사업 강화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9.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獨 MR사와 MOU
한지훈 크로커스에너지 상무,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 콘라드 오스왈드 MR 영업총괄, 콘라드 로이더 MR 아시아영업담당, 김종석 MR 한국법인 대표(좌부터)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지훈 크로커스에너지코리아 대표,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 콘라드 오스왈드 MR 영업총괄, 콘라드 로이더 MR 아시아영업담당, 김종석 MR 한국법인 대표(좌부터)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켑코에너지솔루션(주)(대표 배성환)는 26일 힐튼호텔(부산)에서 크로커스에너지코리아(대표 한지훈)와 독일MR사(영업총괄 콘라드 오스왈드) 등 관계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효율화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크로커스에너지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스마트그리드와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로 에너지데이터를 활용한 AI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IoT)솔루션을 다루는 전문회사이다.

MR사는 변압기분야 대표 글로벌기업으로 전력용 변압기의 핵심인 OLTC(On Load Tap Changer)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실시간 능동형 전압제어를 위한 OLTC와 변압기를 공급하고 제품 품질에 대한 보증 및 정기 유지보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체결한 ‘에너지효율화사업 양해각서’는 대형 산업체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사업장(22kV~154kV 수전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기반의 AI 전력분석기술을 이용해 전력수요를 정확히 예측하고 고객 배전시스템의 전압을 최적화하고 에너지사용을 효율화하는데 관련 회사가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켑코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효율화 관련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변압기, OLTC 및 제어시스템 등 소요비용을 선 투자하고 전기요금 절감비용으로 상환받는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절감효과를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M&V(Measurement & Verification, 측정 및 검증) 보고서를 제공해 사업 신뢰성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켑코에너지솔루션은 보다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전기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의 개발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