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최근 날씨가 급격히 오르며 냉방기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설치가 편리한 냉방기기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실외기가 없는 창문형 에어컨이 인기를 얻고 있다.  

파세코(대표 유일한)가 지난 10일 선보인 6평형 에어컨인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이 판매 시작과 함께 단숨에 완판되며 생산라인 2배 확대에 나섰다.

지난 16일 GS홈쇼핑에서 하루만에 300대가 완판되며 에어컨분야 판매 수량 1위를 차지했으며 20일 G마켓에서도 제품 오픈 후 8시간만에 준비한 물량 300대가 모두 소진됐다. 오는  27일부터는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GS홈쇼핑과 현대 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에도 판매가 예정돼 있어 창문형 에어컨의 판매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가 필요 없는 실내 창문형 에어컨이라는 강점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외기 설치에 따른 공정이 없어 소비자가 직접 설치와 분리가 가능해 일반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문만 있으면 부담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파세코의 관계자는 “환경적으로 에어컨 설치에 부담이 따랐던 소비자들이 설치와 분리가 쉬운 창문형 에어컨에 기대 이상의 관심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올여름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면서 쏟아지는 주문량에 맞추기 위해 생산라인도 2배로 확대해 풀가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