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가 2019년 안양 나눔문화캠페인 대표 후원사로 생필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파워가 2019년 안양 나눔문화캠페인 대표 후원사로 생필품 전달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GS파워(사장 조효제)는 24일 안양시청 잔디광장에서 GS파워등 관내 97개 유관기관에 설치된 수집함을 통해 모인 생활용품을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2019년 나눔이 번지다 생필품 모으기대표 후원사로 참여해 기프트박스를 안양시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가족과 떨어져 혼자 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우리가 함께 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달하자는 안양시·안양부흥복지관의 제안에 따라 시작된 것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나눔 행사는 관내 기업과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대규모 축제로 정착됐다.

특히 GS파워는 안양 나눔문화 캠페인의 대표 후원사 자격으로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GS파워는 임직원은 물론 지역사회의 동참을 촉구하는 ‘Great Sharing’ 활동으로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GS파워는 기프트 박스 채우기는 생필품 중 쓰고 남은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좋은 것을 가려서 이웃에 전달하자는 정성듬뿍 캠페인이다. 예를 들어 대형마트에서 구매한 1+1 상품하나 나누기, 저금통 나눔, 바자회 물품나누기 등이다.

이처럼 GS파워는 다양한 나눔 아이디어와 안양시 관내 공기관·어린이집·학교·지역상가 등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이번 기프트박스 안에는 참치캔, 스팸, , 쌀 등 각종 식용품에서부터 욕실 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지난 한달동안 후원기관들의 정성으로 모아진 다양한 품목들로 가득찼다.

한편 GS파워는 이번 안양시와의 나눔행사 이외에 의왕시 어르신들의 소원을 이뤄드리는 버킷리스트 위드 GS파워’, 부천사업소 인근 어르신을 위한 ‘On & 사랑의 파우치’  전달 등 소외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나눔활동을 별도로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