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와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29일 서울에너지공사 목동 본사에서 서울시 안전 확보 및 도시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진섭 사장과 고인석 원장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열수송관 안전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사업 및 테스트베드 공동 추진 태양광, 제로에너지건축물 등 도심적용 가능 에너지기술 실증 관련한 연구사업 공동기획 및 발굴 스마트에너지시티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특성에 맞는 저탄소·친환경·분산형에너지분야 정책·자료 공유 및 기술 교류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서울에너지공사는 집단에너지와 관련한 선진 신기술 협력 및 적용으로 서울시의 지하시설물 안전 확보 태양광미니발전소,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등 현장적용과 검증으로 기후변화 문제를 비롯한 도시 생활 밀착형 에너지 문제 해결 에너지사업 결과 데이터 공유를 통한 시민 공감대 형성 등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고인석 원장은 서울에너지공사의 기술과 경험, 서울기술연구원의 에너지연구역량을 공유해 서울의 에너지문제 해결에 시너지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지하시설물의 안전과 도시 에너지 문제 해결에 실질적 진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섭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의 대표적인 양 투출기관이 서울의 안전 확보와 서울 도심지역특성에 맞는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기술공유와 협업이 활성화되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