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의 미국시장 첫 수출 선적식에서 캐리어에어컨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의 미국시장 첫 수출 선적식에서 캐리어에어컨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이 미국시장에 본격 수출된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달 30일 캐리어에어컨 광주공장에서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한 공기청정기를 미국시장에 수출하기 위한 제품 선적식을 마쳤다.

이번 수출은 그간 미국시장을 지속 공략한 캐리어에어컨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3월 열린 ‘2019 IHHS’에서 공기청정기 에어원을 처음으로 선보였고 박람회 내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은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북미지역 안전 인증 ETL과 미국 가전협회 AHAM인증 그리고 고효율기기를 의미하는 Energy Star인증을 취득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공기청정기 수출을 미국시장 이외 지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동원해 올해 9월부터 중국, 인도 및 동남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 전세계 캐리어 유통망을 통해서 판매할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지난 박람회에서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의 관심을 확인한 만큼 미국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을 기대한다”라며 “3년 내에 공기청정기뿐만 아니라 에어컨, 전문가전제품의 해외시장 수출 비중을 회사 전체 매출의 30%까지 달성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