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가스안전교육원, 가스기술공사와 교육기부
가스안전公 가스안전교육원, 가스기술공사와 교육기부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생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으로 사회가치 창출
가스안전공사가 가스기술공사와 협업으로 가스안전교육원에서 평택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진로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가스안전교육원에서 평택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진로체험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25일과 26일 가스전교육원(원장 서준연)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협업으로 평택동일고, 경기물류고 등 평택지역 고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교육은 지난해 12월 가스안전공사와 가스기술공사가 체결한 상호교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교육 첫 날인 25일에는 가스안전교육원에서 가스산업 현황과 전망, 가스기초이론, 상황별 대응요령 및 체험식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26일에는 한국가스기술공사 평택기지를 방문해 LNG연료가스의 유통경로 및 현장견학 등의 전문성과 실무를 겸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가스산업에 대한 새로운 분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가스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체계적인 지식을 체득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준연 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교육원장은 “미래 가스산업의 역군이 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을 심화학습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식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조기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