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인재개발센터 파주캠퍼스에서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2019 자동차 과학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투데이에너지 박설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청소년들의 과학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광주지역 내 10개 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12일부터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센터 파주캠퍼스에서 2박3일간 진행된 ‘자동차 과학캠프’는 △드론‧자율주행 전기차 레이싱 로봇 만들기 등 체험교육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 등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자동차 과학캠프’는 처음으로 광주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은 물론 지난해 보다 참여대상을 확대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동차와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달 중으로 경기도 및 울산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특별활동인 ‘자동차 과학교실’도 운영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현대자동차그룹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교육청이 선정한 경기지역 및 울산지역 40개교 1,5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상식, 직업, 미래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산업 소개와 수소차 원리실험 △풍력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작교실로 구성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관계자는 “자동차 회사의 특성을 살린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과학기술 및 자동차분야 미래인재육성에 기여하고 성장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한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과학캠프’를 통해 올해까지 총 4,500여명의 학생들의 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특화된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현대자동차 미래자동차 학교’(전국 300개 중학교 1만2,000여명) △자동차 연구소 연구원의 ‘직원 강연기부’(화성시 관내 초‧중‧고 158개 학급 4,700명)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학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