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내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은 대한민국 산업기술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인재 모집을 위해 9월 26일부터 2019년 하반기 공채에 나선다고 밝혔다. 채용 모집기간은 10월10일까지 약 2주간이다.

이번 공채는 정부의 좋은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하여 60개 분야 84명 채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기존 일반직군(채용예정인원 53명) 채용이외에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계획에 따른 전문직군(채용예정인원 2명)과 공무직군(채용예정인원 29명) 등 2개 별도직군에 대해서도 함께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기계·전기·의료·환경 등 이공계분야의 연구직뿐만 아니라 행정직까지 전업무분야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전형 △필기 및 인성검사 △1차 면접(실무중심) △2차 종합면접(인성중심)의 순서로 총 4단계(경력직 일부분야 필기면제)로 진행되는데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으로 진행되는 면접전형을 실무·인성 2단계로 구분함으로써 실무능력이 검증된 직무적합 인재를 채용하는데 초점을 뒀다.

또한 KTL은 장애인·보훈대상자 및 이전지역 인재에 대해서 모든 전형단계별로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사회형평적 인력채용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정동희 KTL 원장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사회적 배려 대상자 그리고 지역인재에 대해 가점을 부여해 취업기회를 넓히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접수는 채용 홈페이지(https://ktl.recruiter.co.kr)를 통해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재경영실(055-791-3130, 31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