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에어솔루션 LG 시그니처 에어컨.
올인원 에어솔루션 LG 시그니처 에어컨.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냉난방 겸용 에어컨을 지난해 3개 제품군에서 올해는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포함해 총 6개 제품군으로 대폭 늘었다.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에어컨’은 LG 시그니처만의 정제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계절 공기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올인원 에어솔루션(All-In-One Air Solution)이다. 온도를 조절하는 냉방과 난방, 습도를 관리하는 가습과 제습,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공기청정까지 모든 공기관리 기능을 갖췄다. 한 대의 에어컨으로 난방과 공기청정뿐 아니라 가습 기능까지 쓸 수 있어 겨울철 건조하기 쉬운 실내 공기를 항상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강력한 기류를 형성하는 시그니처 서클을 포함해 총 4개의 고성능 팬이 더 많은 바람을 만들어 집 안 구석구석까지 더 빠르게 난방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센서가 사람의 위치, 거리를 감지하고 직접풍과 간접풍으로 맞춤바람을 제공한다. 또 LG전자의 특허기술인 트루스팀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습 기능을 갖췄다. 물통 살균, 스팀, 건조, 물통 자동배수 등 4단계 위생가습시스템으로 관리가 편해졌다.

휘센 씽큐 냉난방 에어컨의 듀얼 파워 난방은 두 개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듀얼 기류를 이용해 온풍의 방향과 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맞춤 난방이 가능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 RAC사업담당인 백승태 전무는 “올인원 에어솔루션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비롯해 난방 기능을 갖춘 휘센 씽큐 냉난방 에어컨을 앞세워 사계절 프리미엄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