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따뚜공연장에서 열린 제7회 GTI 국제무역ㆍ투자박람회에서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좌 4번째)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열린 제7회 GTI 국제무역ㆍ투자박람회에서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좌 4번째)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17~20일까지 강원도 원주시 따뚜공연장에서 열리는 ‘제7회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GTI EXPO 2019)’에 지하공동 형상화 신기술인 미래코 아이(MIRECO EYE) 등을 출품한다.

‘GTI EXPO 2019’는 강원도가 주최하며 강원도 경제진흥원 및 원주시가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외교부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후원하는 대규모 국제무역투자 박람회다.

신동북아 시대의 협력, 발전, 상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는 동북아 지역 간 실질적인 경제협력 확대로 국내 기업에게 동북아 거대 신흥시장 개척 및 강원도의 무역·투자 활성화, MICE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광해관리공단이 출품한 국가인증 신기술(NET) 미래코아이는 레이저 소나 및 캠기능이 융복합 된 센싱기술을 통해 지하공동에 대한 정밀한 수치와 형상 정보를 신속하게 취득할 수 있는 기술이다.

 따뚜공연장 제1전시관에 위치한 광해관리공단 홍보 부스에서는 기능 특화된 4가지 모델의 미래코아이 장비를 사용해 볼 수 있으며 VR 및 3D 프린팅 기술이 융복합 된 미래코아이 혁신 성과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GTI 엑스포 2019’ 출품이 신동북아 시대의 협력, 발전, 상생에 동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공단은 미래코아이의 활용성 제고를 통해 국민안전 및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