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가 경영진들의 청렴인식 및 실천의지 향상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경영진들의 청렴인식 및 실천의지 향상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21일 본사 2층 대회의실(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임원, 본부장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경영진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윤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조직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윤리적 리더십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지문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윤리적 리더와 청렴 실천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업·공직 윤리 청탁금지법·공직자 행동 강령 신뢰의 리더십 등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신뢰와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견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영진이 스스로를 먼저 돌아봐야 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윤리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윤리적 리더로서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경영진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난은 올해도 청렴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청렴한마당 토크콘서트’, ‘지사순회 청렴교육시행 및 청렴연극공연 관람, 갑질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상호존중의 날운영 등을 통해 청렴과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