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솔라커넥트, 태양광 보급 확대 ‘맞손’
신성이엔지·솔라커넥트, 태양광 보급 확대 ‘맞손’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9.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기술력과 금융솔루션간 협력 강화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좌)과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좌)과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신성이엔지와 태양광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인 솔라커넥트가 국내외 태양광발전소 보급에 앞장서기 위한 양해각서를 1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섭 신성이엔지 재생에너지사업부문 사장과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가 참석해 앞으로의 협력을 다짐했다.

대한민국 태양광 1세대 기업이자 고출력 태양광모듈로 발전소를 건설하는 신성이엔지와 태양광 플랫폼 통합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라커넥트가 상호협력해 국내외 태양광 발전소 보급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각각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으로 협력한다. 신성이엔지는 고출력 태양광모듈 제조전문으로 경쟁력 있는 태양광 제품과 태양광발전소 건설의 기술을 지원한다. 솔라커넥트는 국내외 태양광 프로젝트 파이낸싱 및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갖고 있는 불편함은 해결하고 편의성은 높여 국내외 태양광 보급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신성이엔지를 통한 태양광 기자재 구매 및 발전소 건설 시에 필요한 자금 조달이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소규모 사업자들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금융인데 신성이엔지가 솔라커넥트의 금융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보다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성이엔지는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 맞춤형 태양광발전소 건설로 시장을 선도했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금융을 해결했기에 더욱 많은 고객들이 찾아 올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은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고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길로 나아가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시작에 불과할 것”이라며 “양사가 필요한 솔루션을 각각 보유하고 있기에 함께 협력하면 높은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