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교육훈련원에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에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으로부터 2019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는 정부지원 직업훈련사업의 품질관리를 위한 국가 인증제도로 교육역량이 검증된 훈련기관은 주요 정부지원 직업훈련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우수훈련기관은 △기관경영 △훈련실시능력 △수요자평가 3가지 분야로 나눠 평가됐으며 신규 평가대상 3,023개 기관 중 단 10.6%만이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다는 것은 훈련기관의 역량이나 성과가 우수하고 훈련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한국선급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 훈련 포털(HRD-Net)에 3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소개되며 추후 정부의 과정 심사 시 교육훈련을 우선적으로 배정받게 된다.

조순호 한국선급 교육훈련원 원장은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수요분석-설계-피드백 전 단계에 있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임직원들의 노고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은 명실상부한 전문 교육훈련기관으로서 지속적인 혁신과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해사업계의 직업 훈련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은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중소 조선·해운·기자재업계 재직자들에게 무료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박정비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개선사업에도 참여하며 해사업계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