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충남本, 공공혁신 사례 발굴·공유 ‘우수’
가스안전公 충남本, 공공혁신 사례 발굴·공유 ‘우수’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S 참여혁신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등 받아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가운데)과 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가운데)과 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유호)는 지난 2일 본사에서 열린 KGS 참여혁신 경진대회 최우수상, 사회가치 콘테스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스안전공사는 공공성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공공혁신 사례를 주기적으로 발굴·공유해 성과를 공유해 오고 있다. 가스안전공사의 ‘참여혁신 경진대회’와 ‘사회가치 콘테스트’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번 참여혁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세이프티시그널팀은 가스시설 부적합 사항을 유형별로 개선안내 스티커를 제작해 적극 현장 활용을 통해 ‘검사원·사용자·공급자간 밀착형 트라이앵글 안전관리망 구축과 운영을 해 공사의 신뢰도 향상 및 가스사고 예방 효과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회가치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올윈팀은 정유·석유화학시설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기술 지원 및 안전지킴이 채용’을 추진, 가스안전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김유호 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최고의 가스안전 책임기관으로서 국민과 함께 공공혁신을 주도해 가스사고 Zero 달성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경제에 적극적으로 이바지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