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웹 어워드 코리아 2019’ 시상식에서 환경에너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이번 시상식은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기술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했다.

해양환경공단은 2019년 9월 (주)인재아이엔씨와 협업해 새롭게 단장한 ‘KOEM 홈페이지’를 출품해 환경에너지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준 디자인과 해양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해양환경공단의 관계자는 “국민들이 해양환경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