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예술대전 수익 꿈나무 장학금으로
동서발전, 예술대전 수익 꿈나무 장학금으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예술대전 판매대금 활용 장학금 500만원 지원
김용기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좌 4번째)과 예술꿈나무 지원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기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좌 4번째)과 예술꿈나무 지원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3일 본사에서 ‘동서한가족 예술대전’ 판매대금을 활용해 예술꿈나무 지원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에 열린 ‘제1회 동서한가족 예술대전’의 판매대금 및 매칭그랜트 금액 500만원을 활용해 울산지역 예술꿈나무들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5명의 청소년(음악분야 4명, 미술분야 1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서한가족 예술대전은 동서발전 및 자회사인 EWP서비스 임직원과 그 가족들의 창작 예술작품을 모아 전시·판매한 문화행사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의 예술분야 재능기부를 통해 예술 꿈나무를 후원하는 선순환 사회공헌활동”이라며 “단순한 지원을 지양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유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울산문화재단과 함께 ‘2019 예술로 나눔사업(2,000만원 상당)’을 진행했으며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