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작품을 공모한다.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22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물 절약, 수돗물 이용, 저탄소 생활, 에너지전환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물 중심의 아이디어를 표현한 영상을 창작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광고, 애니메이션, 순수창작, 브이로그(vlog), 1인 방송, 댄스,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30초에서 2분 이내 분량의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ilovekwater@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해 상위 24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해 1,2차 심사 점수 합산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12편의 최종 수상작을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3월13일 발표할 계획이다.

각 상은 ‘대학생 및 일반성인’과 ‘고등학생 이하’ 수상자로 구분해 대상의 경우 대학생 및 일반성인은 500만원, 고등학생 이하 수상자에는 200만원 등 전체 1,560만원의 상금과 함께 시상한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 또는 운영사무국(02-858-11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