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1:1 현장코칭 숙련공 양성
중기부, 1:1 현장코칭 숙련공 양성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피해소재·부품 장비 中企 우선 지원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오는 10일 ‘1:1 현장코칭 숙련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 신규인력의 빠른 현장 적응 및 기술숙련을 위한 내부 교육이 절실하나 교육시킬 인력과 시간이 모두 부족한 상황이다.

중기부는 이러한 현장의 어려움을 반영해 지난해 기술명장 등이 중소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신규인력을 교육하는 ‘1:1 현장코칭 숙련인력 양성사업’을 신설했다.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한 규모인 신규인력 총 350명에게 기술명장 등의 전문가가 1:1 현장 코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우선 기업과 구직자 매칭 지원을 받게 되고 매칭 시 구직자는 최대 3개월간의 현장 실습기간 동안 명장 등 전문가 1:1 현장 코칭과 구직자 인건비를 지원받게 되며 채용과 연계 시 우선 선정된다.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한 광주 소재 냉건업체 A사는 “예전에는 신규 직원을 냉동장비 유지보수 업무에 투입하기까지 3~5개월 정도 걸렸는데 명장의 현장코칭(배관 손상 보수 등)으로 2개월로 단축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 피해기업’과 ‘소재·부품 장비 중소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가능하며 참여기업 및 구직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애로센터 홈페이지(job.kosmes.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