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공고
에기평,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공고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0.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사업화·민간투자 연계 단독사업 추진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 이하 에기평)이 오는 6월8일까지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를 공고한다. 또한 에너지분야 기업의 성장과 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해 그간 부재했던 기술사업화·민간투자 연계방식의 단독사업을 추진한다.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사업화 잠재력이 높은 우수 에너지벤처를 선정하기 위해 기술성 중심의 평가가 아닌 기업 성장전략과 기술사업화 계획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민간으로부터 시장성을 검증받고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장과 사업화 성공을 위해 투자연계형 방식의 R&D를 추진한다.

투자연계형 R&D는 2019년 1월1일부터 사업계획서 접수 마감일인 2020년 6월8일까지(투자계약서 체결일 기준)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적격대상 기준을 충족하는 투자를 유치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총 정부출연금(주관기관 및 참여기관의 신청 정부출연금 합계)의 30% 이상을 투자 유치해야 한다. 산업기술혁신기술개발 평가관리지침 제23조 4항(담보제공 조건의 투자계약 등)에 해당하는 투자는 인정되지 않는다.

공고와 관련한 세부내용은 에기평 홈페이지(www.ketep.re.kr) 또는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