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 최초로 S-OIL이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통해 주유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를 도입한다.
정유사 최초로 S-OIL이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통해 주유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를 도입한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정유사 최초로 주유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를 도입한다.

또한 지역화폐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순차적으로 도입해 주유고객에게 결제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S-OIL 주유소를 찾은 고객은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도 스마트폰 카카오페이 바코드로 주유 결제할 수 있다.

동시에 ‘카카오페이 멤버십’과 연계돼 S-OIL 보너스 포인트도 자동 적립되는 등 결제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페이 가맹 여부는 주유기에 부착된 카카오페이 스티커로 확인이 가능하다.

최근 일주일간 전국 S-OIL 주유소 200여곳이 카카오페이 가맹을 신청하는 등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과 연계된 S-OIL 보너스카드 신규가입 선착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S-OIL의 관계자는 “치열한 가격경쟁 시장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주유소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화폐 등 다양한 간편결제의 단계적 도입과 함께 주유소 내 무인편의점, Steff Hotdog, 무인택배함, 쿠팡 물류 Hub 등 유외사업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