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울산 지역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전국 중소기업 임직원까지 대상을 확대해 이러닝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석유공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울산 지역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전국 중소기업 임직원까지 대상을 확대해 이러닝 무료교육 지원을 실시한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기업 임직원들에게 이러닝 교육을 무료 지원한다.

석유공사는 지난해 울산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이러닝 외국어과정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에는 총 22개 기업 73명에게 이러닝 과정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외국어뿐만 아니라 경영관리, 인문교양 교육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

지원대상도 전국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까지 확대했다. 석유공사는 향후 추가모집을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 직원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일봉 석유공사 인재경영처장은 “이번 이러닝 교육이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역량 향상에 기여해 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석유공사는 민간부문 자원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강사 및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학생들에게 오픈캠퍼스·고교오픈스쿨 및 자유학기제 등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