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Green.TV, drive electric 서약 캠페인 시작
ABB·Green.TV, drive electric 서약 캠페인 시작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중요성 알림 목적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ABB와 Green.TV는 세계 전기차의 날 ‘drive electric’ 서약 캠페인을 시작한다.

ABB와 Green.TV가 발족하는 첫 World EV Day(9월9일)는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e-모빌리티 감사의 날이다. 

세계 전기차의 날은 운전자가 본인의 다음 차량을 전기차로 한다는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속 가능한 운송을 추진하는데 있어 전기자동차의 중요성을 인식을 장려하는 가시적인 실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BB의 e-모빌리티 인프라 솔루션 글로벌 비즈니스 책임자인 프랭크 뮬런은 “ABB Electrification의 ‘Mission to Zero’ 일환으로 우리는 모두를 위해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세계 전기차의 날은 전기차 보급 확대의 필요가 중요하며 이 캠페인이 장차 무공해 운송 수단을 지지할 글로벌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BB는 e-모빌리티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전기자동차 도입 확대를 지원하면서 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80여개국에 걸쳐 1만4,000개 이상의 DC 급속충전기를 판매하면서 전기화 분야에 있어 독보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ABB는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전세계가 도입하는데 기여한 공로로 Global E-Mobility Leader 2019 상을 수상했다.

한편 세계 전기차의 날은 국제 e-모빌리티 운동을 일으키기 위해 e-모빌리티분야의 다른 파트너 및 리더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