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은 한전KDN(사장 박성철)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해외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온라인몰 입점 지원사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온라인몰 입점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목표로,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온라인몰 입점 교육 및 마케팅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해외온라인몰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18일부터 31일까지 모집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해외온라인몰 입점을 희망하는 자체 브랜드(제품)을 보유한 사회적경제조직은 신청할 수 있고 광주 및 전남지역 사회적경제조직을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개사의 사회적 경제조직은 △아마존US 또는 알리바바 입점교육 △맞춤컨설팅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해외시장 진출 경험 및 정보가 부족한 사회적경제조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국장은 “이번 해외온라인몰 입점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처한 사회적경제조직을 격려하고 재단의 다양한 사업 연계를 통해 영업활동을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