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에너지재단,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사회공헌 현판식 추진
한난‧에너지재단,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사회공헌 현판식 추진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3.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사회공헌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들이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사업 성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재단(이하 재단)은 5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밝은집에서 현판식을 열었다.

이번 현판식은 2020년 발생한 수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회복지시설의 건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서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재단과 함께 추진한 한국지역난방사 에너지효율개사업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사회공헌은 지난 2017년부터 에너지재단을 통해 에너지 부담 비용이 큰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창호, 단열 공사 등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올해에는 경기도 안성시, 전라남도 나주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에 에너지 효율화 시공을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2020년 수해와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냉난방 에너지 효율을 향상해 시설 이용자의 정서적 안정과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안호 에너지재단 본부장은 “한난의 업 특성을 반영해 진행한 이번 사회공헌사업이 사회복지설의 건물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분이 쾌적하게 이용하길 희망한다”라며 “코로나와 수해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