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밴스, ‘스마트+ 와이파이 인도어 플렉스’ 출시 
레드밴스, ‘스마트+ 와이파이 인도어 플렉스’ 출시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3.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인테리어용 간접조명 활용

레드밴스의 신제품이 적용된 일반가정.

레드밴스의 신제품이 적용된 일반가정.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는 전문가 도움없이 손쉽게 홈스타일링이 가능한 LED 스마트 스트립 조명 ‘스마트+ 와이파이 인도어 플렉스(SMART+ WIFI INDOOR FLEX)’를 출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와이파이(Wi-Fi) 기반으로 작동하는 띠 형태의 간접조명이다. 가볍고 컴팩트한 크기로 실내 공간의 인테리어 목적으로 사용된다.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공사 없이 간단한 설치만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 아랫면에 테이프를 제거한 후 설치 장소에 간단히 부착하면 된다. 이후 제공되는 어댑터에 플러그를 꽂고 전원을 연결하면 바로 점등된다.

스마트+ 와이파이 인도어 플렉스는 기본 2m(1m∙2EA)로 제공되며 1m 단위로 잘라내거나 늘릴 수 있다. 연장 스트립을 별도로 구매하면 최대 4m까지 확장할 수 있다. 폭이 12mm로 슬림하며 실리콘 소재로 제작돼 좁고 굴곡진 부분에도 쉽게 붙일 수 있다.

신제품은 일반가정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의 실내공간에 고루 적용할 수 있다. 천장 라인, 커튼 박스, 내벽, 가구, PC 뒷면 등에 부착해 간접조명으로 활용하면 공간을 훨씬 아늑하고 고급스러워 보이게 한다.

또한 와이파이의 통신 범위를 넓히는 레드밴스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와이파이 무선 라우터를 통해 최대 60개까지 조명을 확장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무선 연결을 위해 별도의 허브가 필요 없어 경제적이다.

신제품은 안드로이드와 애플 스마트기기와 모두 연동 가능하며 전용 앱(LEDVANCE APM SMART+ Wi-Fi)을 통해 조명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1,600만가지 RGB컬러와 2,700~6,500K의 색온도를 제공해 장소와 상황에 맞게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레드밴스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많아지면서 실내공간에 변화를 주고 싶은 소비자들이 인테리어용 간접등을 많이 찾고 있다”라며 “스마트+ 와이파이 인도어 플렉스는 간편한 설치 방법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DIY 조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