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산업協, 회원사 간 소개의 장 마련
수소산업協, 회원사 간 소개의 장 마련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5.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네트워킹 데이’ 개최
수소 네트워킹 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소 네트워킹 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김방희)가 회원사 간 소개의 장을 마련했다.

수소산업협회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의 주제 발표와 기업 간의 B2B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2021 수소네트워킹 데이를 12일 울산 더엠컨벤션에서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서는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지원단장과 이영철 수소산업협회 기술부회장이 세미나 강연을 진행하고 조지훈 특허청 동력기술심사과장이 수소산업 중소기업을 위한 특허경영전략 주제로 특별세션을 진행했다.

특별세션 이후에는 본 행사인 수소산업 관련 기업체들의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고 총 세 번의 세션에 걸쳐 포스코플랜텍, 현대건설기계, 효성중공업 등 50여개의 수소산업 관계자 및 한국수소산업협회 회원사간의 수소산업 현황을 이해하고 수소산업의 상호발전 도모를 위한 소개의 장이 마련됐다.

수소산업협회는 지난 3월12일 특허청과 수소경제 활성화·그린뉴딜 구현을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소산업분야 기업들의 효율적인 R&D 방향을 설정하고 지재권 분쟁예방, 지재권 경영전략을 활용하는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회원사 혜택 추가의 일환으로 특허법인 태평양과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사의 지재권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수소산업협회의 관계자는 “이번 수소 네트워킹 데이를 계기로 참가 기업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해 하반기 행사에 적용하고 정기적으로 주최해 회원사 간의 파트너십, 실제 사업 수주, 활발한 네트워킹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