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관로공사 현장 비상출동훈련 실시
대성에너지, 관로공사 현장 비상출동훈련 실시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7.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안전대처 능력 배양
관로공사 현장 비상출동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관로공사 현장 비상출동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 윤홍식)는 1일 오전 대구 서구 와룡로 소재 서부지사에서 임직원 및 유관기관, 공사 협력업체 안전관리자가 참여한 가운데 관로공사 중 비상상황 발생 시 안전대처 능력을 배양을 위한 비상출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도시가스 관로공사 작업 시행 중 대구 지역에 발생된 진도 6의 지진으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되는 상황을 가정해 대성에너지 서부지사 내에서 훈련을 시행됐다. 

훈련 상황이 발령되자 공사현장에 있던 안전관리자로부터 상황실 및 유관기관에 이르기까지 신속한 상황전파가 이뤄졌으며 즉시 현장을 통제하고 주민을 대피시키는 동시에 긴급조치를 실시한 후, 사고수습을 완료하고 훈련을 종료했다. 

장환석 대성에너지 가스솔루션 본부장은“실제 지진 발생 시 관로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대성에너지 뿐만 아니라 공사 협력업체, 유관기관과 함께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훈련을 준비했다”라며 “재난 발생 시 도시가스의 신속한 차단과 복구지원을 위한 협력업체,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에도 계속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불시에 사고 상황을 발령한 후 관할 지사 순찰조의 현장조치 및 응급복구 등 상황대처 능력을 점검하는 비상출동훈련을 매년 실시하는 등 공급시설 안전관리 강화에 계속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