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술연구원,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
서울기술연구원,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9.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성장 모색···오는 10월15일까지 접수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시민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성장까지 모색하는 ‘2021 신기술접수소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를 진행한다.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는 서울 도시문제를 민간의 혁신기술로 함께 해결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됐다. 

잠실환승센터 버스도착 예정시간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지하도로 실내측위를 위한 가상 GPS 신호생성기술', 한강교량 투신자살방지를 위한 '회전형 교량난간(롤린더)' 등 기술공모를 통해 접수된 기술을 현장에 실증, 적용 중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MB필터 부족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를 실시하고 PTFE 필터로 만든 ’에코마스크‘를 발표했다. 

'2021 신기술접수소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는 국내외 개인,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도시문제 해결기술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는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를 통해 민간의 혁신기술을 다양한 도심형 문제에 적용하고 해결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공모 과제는 총 4가지로 기존 교량상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중앙분리대 신규 설치 기술, 친환경 제설제 제조 기술, AI 기반 실시간 도로위험정보 알림 솔루션 공모, 투수기능과 지지력 기능을 겸비한 투수기층재 또는 투수기층 처리 공법의 발굴·실증 기술이다. 최종 문제해결 기술로 선정 시 도전과제별 최대 3,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한다. 

기술공모 접수기간은 10월15일까지이며 서울기술연구원 신기술접수소 홈페이지(www.seoul-tech.com)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접수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신기술접수소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기술연구원은 첨단 기술을 통해 서울 시민들이 겪는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기관으로 서울시의 주요 정책을 뒷받침할 기술연구와 민간에서 개발된 혁신기술 상용화를 지원하는 신기술접수소의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신기술접수소 기술공모를 통해 서울이 당면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술개발을 추진하겠다”라며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기술발굴과 기술경쟁력 확보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