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친환경·LNG 기술 웨비나 ‘성료’
대우조선해양, 친환경·LNG 기술 웨비나 ‘성료’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9.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및 LNG관련 최신 기술 소개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대우조선해양(대표 이성근)이 전 세계 주요 선사를 대상으로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및 LNG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DSME Webinar 202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약 40여개 선사의 주요 인사들이 실시간 접속해 참여했으며 아시아, 유럽, 미주지역 등 각 지역 시간대에 맞춰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스마트십 기술뿐만 아니라 LNG 관련 최신 기술까지 총망라해 Green Technology와 LNG Technology의 두 개 세션으로 나눠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대 선주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기존처럼 선주들과 대면해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기가 어려워져, 이번 비대면 형식의 웨비나를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기술력을 선주들에게 최대한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것에 주력했다. 또한 최근 열린 가스텍 일정 직전에 행사를 개최해 가스텍 기간 동안에도 다수의 선주 및 가스 메이저들과 같은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이뤄져 신조 발주 기회도 확대되는 효과를 얻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대우조선해양은 △대우조선해양의 선박의 에너지효율 등급지수 (EEDI & EEXI) △탄소 배출 저감 기술 △친환경 연료 시스템 개발 현황 △스마트십 시스템(DS4) △LNG운반선 Cargo Management △재액화 시스템 NRS(Nitrogen Refrigerant System)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LNG운반선의 핵심 기술들인 화물창, 연료공급장치, 재액화시스템의 다양한 조합에 대한 비용 및 효과를 분석해 최적의 조합을 선사들에게 제안했다. 또한 자체 개발한 기술과 설비들을 홍보해 LNG운반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기회가 됐다.

대우조선해양의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당사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선주들에게 각인 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대우조선해양의 최종 목표인 무탄소화 선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