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EV충전기 관제시스템 품질인증 획득
서울에너지공사, EV충전기 관제시스템 품질인증 획득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9.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충전기 관리 표준화 솔루션 제공 및 충전인프라 확대 기반 마련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공기업 최초로 전기차충전기 운영관리시스템(CSMS)의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내 공기업 최초로 전기차 충전기 운영관리시스템(CSMS)의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서울시 전기차 충전기 관리의 표준화된 솔루션 제공 및 충전인프라 확대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전기차 충전기 관리를 위한 통신프로토콜의 표준화는 충전기와 관제시스템간 통신 방법에 대한 균일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표준화된 프로토콜을 통해 모든 충전기를 중앙 관제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공사는 모든 충전기사업 참여자가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전기차 충전망의 안정화와 사회적 비용의 감소 등 전기차 충전인프라분야에 큰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국내외적으로 전기차 충전사업분야의 여러 기업들이 전기차 충전기(CP)와 충전기 관리시스템(CSMS)의 개방형 통신프로토콜(OCPP) 시험 및 인증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 추세이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최근 국내외 굴지의 완성차 회사들이 앞다퉈 전기차를 집중 생산하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충전기 관리시스템의 품질 향상도 요구되고 있는 바 이번 품질인증 획득은 의미가 크다”라며 “공사는 OCPP 국제공인시험을 통해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향후에도 충전인프라 산업과 시장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