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엔케이히터, On-site형 수소충전소 해외 첫 수주
제이엔케이히터, On-site형 수소충전소 해외 첫 수주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9.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현지에 바이오가스·천연가스 원료 220Nm³급 수소추출기 적용
인도 IOCL 수소충전소시스템 구성도.
인도 IOCL 수소충전소시스템 구성도.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제이엔케이히터(주)(대표 김방희)가 On-site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해외 첫 수주에 성공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최근 인도국영석유회사(IOCL, Indian Oil Corporation Limited)의 수소추출기 적용 0n-site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인도현지법인인 JNK India를 통해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수소충전소는 인도 현지에 설치되며 천연가스뿐 아니라 바이오가스를 활용해 220Nm³/hr 용량의 99.995% 이상의 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고 500barg까지 승압 후 바로 수소버스에 충전하는 On-site형 수소충전소로 구축하게 된다.

제이엔케이히터의 관계자는 “이번 인도 IOCL 수소충전소 수주는 해외 경쟁사들과의 수주 경쟁 속에 얻어낸 값진 성과로서 국내 유일의 On-site형 수소충전소인 서울 상암수소충전소의 성공적인 상업운전 경험과 1,000kg/day 규모의 창원 성주동 수소생산기지 수소추출시설 준공 실적 등 제이엔케이히터의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며 “향후 On-site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당사는 2021년 9월 현재 인천공항 T1 수소충전소 외 전국에 7개소의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했으며 20여개소의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강원도 속초 수소추출기의 시운전, 1,300kg/day 용량의 동부산 수소추출시설 구축과 함께 이번 수주한 인도 IOCL 수소충전소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