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한국기업데이터와 협력사 ESG경영 지원
S-OIL, 한국기업데이터와 협력사 ESG경영 지원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10.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 모형 개발, 지속가능공급망 구축 등 종합 관리
류열 S-OIL 사장(좌)이 서울 마포 본사에서 협력사 ESG 경영지원 협약을  체결한 뒤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류열 S-OIL 사장(좌)이 서울 마포 본사에서 협력사 ESG 경영지원 협약을 체결한 뒤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협력사 ESG경영 지원을 위해 한국기업데이터(대표 이호동)와 손을 잡았다.

S-OIL은 27일 서울 마포 본사 사옥에서 기업 신용평가 전문업체인 한국기업데이터와 ‘협력기업 ESG경영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S-OIL은 한국기업데이터와 함께 협력기업에 특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모형을 개발하고 협력사 130곳을 대상으로 평가와 교육을 통해 충분한 ESG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평가 자료를 기반으로 협력기업에 대한 리스크 개선 활동 등에 대한 지원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S-OIL은 사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그린비전 2050’을 수립해 온실가스 감축에 나서는 등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S-OIL은 안전 및 환경사고 제로와 윤리경영을 협력기업 지속가능성 관리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S-OIL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협력기업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기적인 상생관계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