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귀뚜라미,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11.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열매트 최고점 기록
귀뚜라미가 ‘2021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온열매트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귀뚜라미가 ‘2021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온열매트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가 ‘2021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온열매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최근 2년 내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만 20세 이상 60세 이하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소비자 온라인 패널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올해는 21개 산업군 111개 기업 중 총 38개 기업이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온열매트부문에서는 귀뚜라미가 유일하게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보호 체감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영역(30%)’ 조사에서 모두 온열매트부문 최고점을 기록하며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귀뚜라미는 지난 2011년 국내 온열매트 시장에 진출한 이후 지난 10년간 프리미엄 온열매트 시장을 선도해왔다. 

특히 지난해 보일러 업계 최초로 신개념 난방매트인 카본매트를 출시한 데 이어 카본열선과 편의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지난 9월에 신규 출시하며 국내 온열매트 시장의 세대교체에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귀뚜라미가 올해 선보인 신제품 ‘귀뚜라미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강철보다 5배 강한 아마미드 첨단섬유로 제작한 특수 카본열선을 적용해 단선과 화재 우려가 없고 인체에 이로운 원적외선 복사열을 방출해 건강하고 따뜻한 숙면환경을 조성해 준다. 

1세대 전기장판과 달리 전자파로부터 안전하면서도 물을 사용하는 2세대 온수매트의 걱정거리였던 누수, 세균, 물 보충 및 제거 등의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뚜라미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시행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혁신해 왔다. 

보일러 업계 최초로 챗봇(Chat-bot, 채팅로봇)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에 선정해 준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